양주시,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 개최

커머스타임즈 승인 2023.05.19 10:26 의견 0
X

양주시,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 개최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0일 광적면 가래비복개공영주차장 일원에서 '2023 양주 세계 문화 다양성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너, 나, 우리 多가치 즐기자'는 슬로건 아래 외국인 주민, 다문화가족, 시민 등이 함께 모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의 다양성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했다.

세계인의 날인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개막식,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 및 나눔 행사, 장기자랑 대회, 축하공연, 지역 예술공연, 20여종의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등이 펼쳐진다,

양주시 가족센터 어린이 합창단의 식전 공연에 이어 개막식을 시작으로 광적청년회에서 진행하는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 및 나눔 행사가 진행되며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장기자랑 대회는 방글라데시 출신 귀화가수 방대한이 사회자로 나서며 내·외국인 13개 팀이 참가해 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성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판소리 하는 프랑스인 '마포로르', 방대한, 팝페라그룹 위아더보이스의 공연과 양주시립예술단, 양주 별산대 난타공연, 아랑 고고장구, 초등 힙합팀 딥키 등 지역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강수현 시장은 "다양한 구성원, 다양한 문화의 차이점을 극복하고 어우러져 산다면 우리의 삶이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며 "이번 축제가 재한 외국인과 국민이 서로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커머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